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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오뚜기밥 출시 이후 시장 내 2위 및 시장점유율 30% 안착
가심비 전략으로 즉석밥 시장 2위 굳혀, 차별화 및 건강 고려한 제품 라인업 확대 공략
지난해 12월 오뚜기밥 백미 라인에 패키지 리뉴얼로 새로움 더해
오뚜기는 ‘오뚜기 즉석밥’ 누적 생산량이 20억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2020년 이후 연간 3억개 내외의 생산량을 이어왔으며, 최근 1년 즉석밥 시장에서 오뚜기 점유율은 31.6%(수량 기준, 닐슨 출처)를 차지하고 있다.
오뚜기는 2004년 ‘맛있는 오뚜기밥’으로 즉석밥 시장에 진출했다. 오뚜기밥은 좋은 쌀을 선택하는 것부터 쌀의 보관, 밥의 조리 과정, 위생 처리 과정 등 위생적이고 맛있는 밥을 만들기 위한 철저한 준비를 거쳐 탄생했다. 현재 오뚜기가 선보인 즉석밥은 백미류(흰밥, 고시히카리, 골드퀸 등 3종), 잡곡류(발아현미, 발아흑미, 찰현미, 오곡 등 4종), 식감만족(찰기가득 진밥, 고슬고슬 된밥, 찰진 흑미잡곡밥, 부드러운 현미잡곡밥 등 4종), 오뮤(제육고추장, 귀리잡곡, 버섯된장, 가뿐한끼 현미밥 등 4종)으로 총 4개 라인, 15종이다.
2008년에는 오뚜기 즉석밥이 우주식품으로 선정되며 대중적인 유명세와 소비자 인지도에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다. 기존의 우주밥이 건조밥 형태로 일반 가정식이나 간편조리식품에 비해 식감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은 반면, 우주식품으로 선정된 오뚜기 즉석밥은 수분 60% 이상을 함유해 봉지째 데워 먹을 수 있게 고안됐다.
오뚜기는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고려한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2004년 발아현미·발아흑미밥을 출시한 데 이어 2011년 찰현미밥, 2014년 오곡밥 등을 선보이며 잡곡류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2021년에는 온라인 간편식 브랜드 오뮤를 통해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곤약을 활용한 ‘곤라이스’를 출시해 가볍고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를 사로잡았다.
식감을 기준으로 한 제품도 눈에 띈다. 지난해 7월 선보인 식감만족 라인은 곡물 종류에 따라 분류되는 기존 제품과 달리 고슬고슬 된밥, 찰기가득 진밥 등 식감을 기준으로 밥맛을 구현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해 12월, 14년 만에 용기 전면 패키지를 새롭게 적용해 변화를 시도했다. 오뚜기밥 백미 라인은 신규 디자인 적용이 완료됐으며, 잡곡밥 라인은 적용 준비 중에 있다. 패키지 리뉴얼을 기념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와 오뚜기몰 특가딜 등도 계획 중에 있다.
언론연락처: 오뚜기 홍보팀 강두위 차장 02-2010-071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가심비 전략으로 즉석밥 시장 2위 굳혀, 차별화 및 건강 고려한 제품 라인업 확대 공략
지난해 12월 오뚜기밥 백미 라인에 패키지 리뉴얼로 새로움 더해
급할 때 먹는 비상식에서 매일 간편하게 즐기는 일상식이 된 즉석밥 시장에서 오뚜기의 활약이 계속되고 있다.
오뚜기는 ‘오뚜기 즉석밥’ 누적 생산량이 20억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2020년 이후 연간 3억개 내외의 생산량을 이어왔으며, 최근 1년 즉석밥 시장에서 오뚜기 점유율은 31.6%(수량 기준, 닐슨 출처)를 차지하고 있다.
오뚜기는 2004년 ‘맛있는 오뚜기밥’으로 즉석밥 시장에 진출했다. 오뚜기밥은 좋은 쌀을 선택하는 것부터 쌀의 보관, 밥의 조리 과정, 위생 처리 과정 등 위생적이고 맛있는 밥을 만들기 위한 철저한 준비를 거쳐 탄생했다. 현재 오뚜기가 선보인 즉석밥은 백미류(흰밥, 고시히카리, 골드퀸 등 3종), 잡곡류(발아현미, 발아흑미, 찰현미, 오곡 등 4종), 식감만족(찰기가득 진밥, 고슬고슬 된밥, 찰진 흑미잡곡밥, 부드러운 현미잡곡밥 등 4종), 오뮤(제육고추장, 귀리잡곡, 버섯된장, 가뿐한끼 현미밥 등 4종)으로 총 4개 라인, 15종이다.
2008년에는 오뚜기 즉석밥이 우주식품으로 선정되며 대중적인 유명세와 소비자 인지도에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다. 기존의 우주밥이 건조밥 형태로 일반 가정식이나 간편조리식품에 비해 식감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은 반면, 우주식품으로 선정된 오뚜기 즉석밥은 수분 60% 이상을 함유해 봉지째 데워 먹을 수 있게 고안됐다.
오뚜기는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고려한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2004년 발아현미·발아흑미밥을 출시한 데 이어 2011년 찰현미밥, 2014년 오곡밥 등을 선보이며 잡곡류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2021년에는 온라인 간편식 브랜드 오뮤를 통해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곤약을 활용한 ‘곤라이스’를 출시해 가볍고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를 사로잡았다.
식감을 기준으로 한 제품도 눈에 띈다. 지난해 7월 선보인 식감만족 라인은 곡물 종류에 따라 분류되는 기존 제품과 달리 고슬고슬 된밥, 찰기가득 진밥 등 식감을 기준으로 밥맛을 구현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해 12월, 14년 만에 용기 전면 패키지를 새롭게 적용해 변화를 시도했다. 오뚜기밥 백미 라인은 신규 디자인 적용이 완료됐으며, 잡곡밥 라인은 적용 준비 중에 있다. 패키지 리뉴얼을 기념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와 오뚜기몰 특가딜 등도 계획 중에 있다.
언론연락처: 오뚜기 홍보팀 강두위 차장 02-2010-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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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케시-로움아이티-세무법인 엑스퍼트, 세무사무소 혁신 위한 제휴 협약[메타웹데일리] B2B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로움아이티, 세무법인 엑스퍼트와 세무사무소 지원을 위한 다자간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은 지난 2일 서울 영등포구 웹케시 본사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식에는 웹케시 강원주 대표, 로움아이티 박승현 대표, 세무법인 엑스퍼트에 속한 세무사 6명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웹케시, 로움아이티, 세무법인 엑스퍼트의 3자 협약식은 양 사의 IT 솔루션과 세무법인 엑스퍼트의 세무 인프라를 활용해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협력을 도모하고, 상호 적극적인 지원을 기반해 각 이해관계자들의 발전을 추구하고자 진행됐다. 세무법인 엑스퍼트는 웹케시의 ‘위멤버스’와 ‘AI경리나라’, 로움아이티의 ‘세모리포트’를 도입해 세무사와 세무사무소 고객들에게 편리한 업무 처리를 지원하고, 세무사 시장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 발굴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웹케시와 로움아이티는 IT 기술을 이용해 많은 세무사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 기반을 공고히 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3사는 △각 사간 인프라 지원 및 정보 교류 △ 마케팅 협력 사업 발굴 등을 함께 추진해 간다. ‘세무법인 엑스퍼트’는 6개의 세무사무소가 모여 별도로 설립한 법인이다. 법인의 구성원은 △스타세무회계 김조겸 세무사 △마일리택스 강효정 세무사 △동탄세무회계 박상현 세무사 △세무회계화담 이정근 세무사 △다올세무회계 류아라 세무사 △엔티씨세무회계 김찬수 세무사다. 웹케시의 세무사무소 업무혁신 플랫폼 위멤버스는 세무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해 세무사와 세무업계 종사자, 소상공인을 지원한다.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경리 전문 소프트웨어 AI경리나라는 경리업무 자동화로 기존 소규모 사업장의 번거롭던 경리업무 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또 스마트한 세무 서비스인 로움아이티의 세모리포트는 소규모 사업자 경영에 필요한 경영·세무 보고서를 작성해주며, 간편송금, 영수증관리, 직원급여 등 사업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세무법인 엑스퍼트는 웹케시, 로움아이티와의 협력을 통해 기존 세무사무소의 번거로웠던 업무 처리 방식을 탈피해 보다 나은 업무 환경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이번 업무 제휴로 세무 사무소의 편리한 업무 환경과 효율적인 경영 방식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웹케시의 역량을 집중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업의 전방위적인 디지털 전환 요구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웹케시 소개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IMF 이전 부산, 경남 지역을 연고로 전자 금융을 선도하던 동남은행 출신들이 설립한 핀테크 전문 기업으로, 1999년 설립 이후 20년간 국내 최고 기술 및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SW) 분야의 혁신을 이뤄오고 있다. 웹케시는 설립 후 지금까지 다양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2000년 편의점 ATM 및 가상계좌 서비스, 2001년 국내 최초 기업 전용 인터넷 뱅킹, 2004년 자금관리서비스(CMS) 등은 현재 보편화한 기업 금융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그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B2B 핀테크 연구 센터를 설립해 사례 조사, 비즈니스 상품 개발 및 확산, 금융 기관 대상 핀테크 전략 수립 컨설팅 등 분야 전반에 걸친 연구 및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며 B2B 핀테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케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CMS는 초대기업부터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까지 특화해 있으며 기존에 마땅한 SW가 없던 소기업용 경리 전문 SW ‘경리나라’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캄보디아, 일본에 3개의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공하영 주임 02-3774-475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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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 바디케어 브랜드 데미플로, 첫 전속모델로 배우 ‘이이담’ 발탁[메타웹데일리] 클린 바디케어 브랜드 ‘데미플로(de mi flor)’가 배우 이이담을 브랜드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이담은 ‘공작도시’, ‘택배기사’에 이어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에 간호사 ‘민들레’ 역할로 출연해 진정성 있는 연기를 선보여 떠오르는 신예로 주목을 받았으며, 오는 5월 7일 열리는 ‘제60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 후보로도 이름을 올렸다. 데미플로는 이이담 배우의 깨끗하고 단아한 분위기가 클렌징&바디케어 브랜드 데미플로가 추구하는 아이덴티티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데미플로의 첫 전속모델이 된 이이담은 시그니처 제품인 ‘081 플레라쥬(Fleurage)’ 바디워시 제품을 포함한 바디로션, 바디미스트 등의 바디케어 제품을 대중에게 알릴 예정이다. ‘081 플레라쥬’ 바디워시는 봄의 정원을 거닐 듯 생기 넘치는 화이트 플로럴 향으로, 뉴질랜드산 제올라이트가 함유돼 있어 모공 속 노폐물과 초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세정해주며, 연꽃수 성분이 촉촉한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데미플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우 이이담의 맑고 깨끗한 매력을 담은 데미플로의 광고 캠페인 영상은 이달 중순 데미플로 공식 SNS 채널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광고 매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데미플로 소개 데미플로(de mi flor)는 뷰티의 시작이자 기본인 클렌징&바디케어에 집중하며 남다른 디테일을 추구하는 ‘클린 바디케어’ 전문 브랜드다. 기적의 미네랄이라 불리는 광물 ‘제올라이트’를 함유한 클렌징 제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세상에 없던 바디케어 여정을 만들어가고 있다. 언론연락처: 데미플로 브랜드&마케팅 본부 조주연 선임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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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피트니스 시장에서 한국의 위상 빛낸 디랙스, AI 피트니스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주목[메타웹데일리] 국내 1위 피트니스 브랜드 ‘디랙스(DRAX)’가 피트니스 분야에서 한국 기업 최초로 글로벌 리딩 브랜드로 평가받는 쾌거를 이뤘다. 디랙스는 지난 4월 15일 세계 최대 스포츠 박람회인 ‘FIBO (FIBO Global Fitness)’가 발간한 2024 헬스케어 트렌드 리포트에서 ‘AI(인공지능) 피트니스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다. FIBO 리포트는 AI 기술이 피트니스 업계의 미래라고 강조하며, 여러 업체 중에서도 디랙스가 AI를 피트니스 기기에 통합함으로써 업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디랙스가 언급된 2024 헬스케어 트렌드 리포트는 전 세계 114개국에서 약 13만 명이 방문하는 FIBO에서 매년 전시가 끝난 후 직접 발행하는 자료로, 그 규모 만큼이나 업계 전문가들 사이에서 공신력 있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독일, 일본 등 전통적인 피트니스 강국들에서 디랙스를 주목하고 있는 만큼 글로벌 1위 피트니스 브랜드로의 도약도 머지않았다는 평가다. 특히 ‘FIBO 2024’ 기간 중 독일의 공영방송인 ARD와 ZDF는 근력운동 관심의 증대, AI를 기반으로 한 운동 방식의 변화 등을 통해 침체됐던 피트니스 시장의 붐을 다루면서 DRAX의 기술력을 사례로 소개했다. 실제 디랙스의 AI 기술력은 독일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는 중이다. 최근 일본의 민영 방송사 TV아사히가 디랙스의 기술이 적용된 하이랙스 신주쿠점을 방문해 ‘주목할 만한 도쿄 최초의 한국 피트니스센터’로 소개하면서 디랙스의 기술력이 일본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줬다. 하이랙스는 스포츠과학 기반의 AI 피트니스센터다. 헬스장 이용에 필요한 전 과정을 디랙스가 자체 개발한 AI인 ‘AI랙스’가 지원한다. △입출입은 안면 인식을 통해 자동으로 처리되며, △운동 루틴은 사용자의 체력 향상, 다이어트, 근력 강화 등 개인의 목표에 따라 맞춤 설정된다. 또한 운동 횟수, 파워, 속도까지 △모니터링해 사용자가 AI랙스의 가이드에 따라 누구나 쉽게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이랙스를 방문한 TV아사히의 아나운서 역시 20분 만에 상당한 운동 효과를 느꼈다고 인터뷰에서 밝혔으며, 방송에서 AI랙스에게 운동 프로그램을 받고 가이드에 맞춰 운동하며 하는 모습을 집중적으로 조명했다. 디랙스 유선경 대표는 “FIBO 리포트는 디랙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어떻게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라고 생각한다”며 “장기간의 AI 연구를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든 제품에 AI 기술을 통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AI랙스 역시 점차 고도화되고 있는 만큼 AI 피트니스 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언론연락처: 디랙스 홍보대행 피알게이트 김다름 과장 김민영 사원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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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원 위스키, 2024 SFWSC 한국 위스키 최초 더블골드 수상 쾌거[메타웹데일리] 쓰리소사이어티스(기원 위스키)의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이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샌프란시스코 국제 주류 품평회(SFWSC)에서 한국 위스키 최초로 2개 제품이 동시에 더블골드 메달을 수상하고, 이를 포함해 출품된 8개 제품이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5월 2일 밝혔다. 올해로 24회차를 맞이한 샌프란시스코 국제주류품평회(SFWSC; San Francisco World Spirits Competition)는 위스키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세계 대회로, 올해 열린 SFWSC에서는 세계 최고의 증류주 전문가 70명이 5500개 이상의 출품작을 엄격한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심사했다. 기원 위스키는 이번 대회에 8개의 제품을 출품했고 특히 ‘기원 올로로소 쉐리’와 ‘기원 스모크드’는 70명의 심사위원 전원에게 골드 점수를 받아 더블골드 메달을 수상했다. 위스키 업계에서 더블골드를 수상한 제품은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으로 간주된다. 아울러 ‘기원 피티드’와 ‘기원 포트’를 포함한 4종이 골드메달을 수상했고, ‘기원 버진오크’ 등 2종은 실버메달을 수상했다. 이로써 기원은 첫 출품 후 수상을 했던 2022년부터 3년 연속 국제 주류 품평회에서 수상을 이어나갔다. 기원 위스키는 2020년 6월 생산을 시작한 한국 최초의 싱글몰트 위스키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위스키로 미국, 영국, 일본 등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도정한 기원 위스키 대표는 “너무 기쁜 일이다. 국제 품평회에서 한 개가 아닌 두 개의 더블골드를 획득하는 것은 한국 위스키의 위상을 세계 위스키 지도에 올려놓을 업적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원 위스키는 현재 와인앤모어, 보틀벙커, 데일리샷, 포켓CU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쓰리소사이어티스 소개 2021년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쓰리소사이어티스의 기원 위스키는 우리나라에서 당화, 발효, 증류, 숙성이 모두 한국에서 이루어진 100% 국산 원액으로만 만들어진 한국 최초의 위스키다. 2022년부터 분기별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각 제품별로 오크통 및 몰트에 변화를 주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쓰리소사이어티스 마케팅 김유빈 과장 070-4282-819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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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위한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모집 실시[메타웹데일리] 쓰리소사이어티스(기원 위스키)의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이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샌프란시스코 국제 주류 품평회(SFWSC)에서 한국 위스키 최초로 2개 제품이 동시에 더블골드 메달을 수상하고, 이를 포함해 출품된 8개 제품이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5월 2일 밝혔다. 올해로 24회차를 맞이한 샌프란시스코 국제주류품평회(SFWSC; San Francisco World Spirits Competition)는 위스키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세계 대회로, 올해 열린 SFWSC에서는 세계 최고의 증류주 전문가 70명이 5500개 이상의 출품작을 엄격한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심사했다. 기원 위스키는 이번 대회에 8개의 제품을 출품했고 특히 ‘기원 올로로소 쉐리’와 ‘기원 스모크드’는 70명의 심사위원 전원에게 골드 점수를 받아 더블골드 메달을 수상했다. 위스키 업계에서 더블골드를 수상한 제품은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으로 간주된다. 아울러 ‘기원 피티드’와 ‘기원 포트’를 포함한 4종이 골드메달을 수상했고, ‘기원 버진오크’ 등 2종은 실버메달을 수상했다. 이로써 기원은 첫 출품 후 수상을 했던 2022년부터 3년 연속 국제 주류 품평회에서 수상을 이어나갔다. 기원 위스키는 2020년 6월 생산을 시작한 한국 최초의 싱글몰트 위스키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위스키로 미국, 영국, 일본 등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도정한 기원 위스키 대표는 “너무 기쁜 일이다. 국제 품평회에서 한 개가 아닌 두 개의 더블골드를 획득하는 것은 한국 위스키의 위상을 세계 위스키 지도에 올려놓을 업적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원 위스키는 현재 와인앤모어, 보틀벙커, 데일리샷, 포켓CU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쓰리소사이어티스 소개 2021년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쓰리소사이어티스의 기원 위스키는 우리나라에서 당화, 발효, 증류, 숙성이 모두 한국에서 이루어진 100% 국산 원액으로만 만들어진 한국 최초의 위스키다. 2022년부터 분기별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각 제품별로 오크통 및 몰트에 변화를 주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쓰리소사이어티스 마케팅 김유빈 과장 070-4282-819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위해 2022년 10월부터 판매하고 있는 ‘청년내일저축계좌’ 를 5월 21일까지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보건복지부와의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에서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는 적립식 상품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이 목돈 마련을 통해 든든한 사회생활을 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청년 본인이 10만원 이상 적립하면 최대 30만원의 정부지원금이 추가 적립되는 등 청년들 사이에서 목돈 마련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판매 개시 후 현재까지 가입자 수가 9만 명 이상으로 집계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하나은행은 ‘청년내일저축계좌’를 가입하고자 하는 청년들이 가입 자격 대상 여부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간편자격조회 서비스’를 5월 2일부터 21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간편자격조회 서비스’를 통해 2023년 모집에서 약 19만 명의 신청자에게 본 심사 전에 미리 가입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 바 있으며, ‘청년내일저축계좌’가 작년에 출시한 ‘청년도약적금’ 과 중복 가입이 가능한 점 감안, 올해에는 약 20만 명 이상의 신청자들이 ‘간편자격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내일저축계좌’의 가입 대상은 신청 당시 만 19세~34세(수급자·차상위자는 만 15세~39세)의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수급자·차상위가구 및 가구중위소득 100% 이하의 청년이다. 이 상품은 청년 대상자가 매월 납입하는 금액 10만원에 대해 정부가 동일 금액(수급자·차상위가구는 30만원)의 적립금을 추가로 지원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의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만원 단위)까지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3년이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2.0%에 최대 연 3.0%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대 연 5.0%(2023.5.1일 기준, 세전)까지 적용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급여 및 주거래 이체 연 1.2%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보유 연 1.0% △마케팅 동의 연 0.5% △‘하나 합’ 서비스 등록 연 0.3%다. 가입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오는 5월 21일까지 인터넷 ‘복지로(www.bokjiro.go.kr)’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주소지 시군구)에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대상자로 선정되면 8월 1일부터 하나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나 전국의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는 청년의 목돈마련과 사회 첫 걸음에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게 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청년내일저축계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와 보건복지부 복지포털 사이트인 ‘복지로(www.bokjiro.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하나금융그룹 홍보부 오정훈 과장 02-729-011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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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ri Releases Latest Land Cover Map with Updated Sentinel-2 Satellite Data[메타웹데일리] 삼성SDS가 2일 잠실캠퍼스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생성형 AI 서비스인 FabriX(패브릭스)와 Brity Copilot(브리티 코파일럿)의 본격적인 출시를 선언했다. 이날 삼성SDS는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 FabriX △메일/미팅/메신저/ 문서관리 등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Brity Copilot △RPA/BPA 등 자동화 솔루션에 생성형 AI 기능을 더한 Brity Automation(브리티 오토메이션) 등을 기업에 맞춤형으로 제공하겠다는 ‘삼성SDS 생성형 AI 서비스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황성우 대표이사(사장)는 “FabriX와 Brity Copilot의 정식 출시로 기업 업무의 하이퍼오토메이션(Hyper-automation)을 돕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삼성 스마트폰, TV, 가전 분야에서 소비자들을 만족시켰던 AI 혁신에 이어 기업에서도 생성형 AI 서비스 혁신이 시작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황 대표는 “가까운 미래에 삼성SDS는 모든 서비스와 솔루션에서 Copilot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공통 협업업무를 생성형 AI로 자동화하는 솔루션 ‘Brity Copilot’ Brity Copilot은 회사 업무를 하면서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메일, 메신저, 미팅, 문서관리 등 기업의 공통 업무를 지원하는 협업 솔루션 ‘Brity Works(브리티 웍스)’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다. Brity Copilot을 활용하면 △영상회의 중 발표자의 음성을 인식해 실시간 자막(한/영) 및 번역(13개 언어 가능) △회의 전체 내용의 자막 스크립트 제공 △회의록 작성 및 실행 방안(Action Item) 도출 △메일/메신저 대화 요약 △메일 초안 작성 등 다양한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다. 특히, 한국어 음성의 높은 인식 정확도(94%)와 실시간 번역 기능으로 전문 통역사 없이도 더욱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에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Brity Copilot은 기업이 원하는 다양한 LLM(거대언어모델)과 연계할 수 있고 보안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도 지원한다. 삼성SDS는 사내 임직원 만여 명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오픈해 실제 업무에 Brity Copilot을 활용하고 있으며, 회의록을 작성하는 시간은 75% 이상, 메일 작성 시 내용 요약 및 초안 작성에 걸리던 시간은 66% 이상 절감됐다고 밝혔다.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개선 아이디어도 추가로 발굴해서 서비스에 반영하고,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등에서도 Brity Copilot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삼성SDS는 이날 Brity Automation(브리티 오토메이션)을 공개하고, Brity Copilot과 Automation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데모도 선보였다. Brity Automation은 RPA/BPA 등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에 생성형 AI 서비스를 결합해 복잡한 기업 업무의 모든 과정을 자동화하는 하이퍼오토메이션 솔루션이다. 주로 단순하고 반복적인 단위 업무를 자동화하던 기존 방식에서 발전해, 자연어 대화 방식을 통해 여러 핵심 시스템에 걸친 복잡한 업무 프로세스를 사람과 AI가 협업해 해결하는 새로운 방식의 업무 자동화 구현이 가능해진다. 삼성SDS 송해구 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Brity Copilot과 Automation의 연계로 기업의 업무 자동화는 한 단계 더 진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이를 통해 업무 생산성 향상은 물론 기업 업무의 진정한 하이퍼오토메이션을 실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기존 정보와 시스템을 생성형 AI와 원스톱으로 연결하는 ‘FabriX’ FabriX는 기업의 다양한 데이터와 지식자산, 업무시스템 등 IT 자원을 생성형 AI와 연결하고, 임직원들이 손쉽게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이다. FabriX는 기업 맞춤 LLM을 통해 업종 특화 용어나 데이터를 학습하고, 영업/구매/물류/경영지원 등 기업이 이미 사용하던 핵심 업무시스템에 Copilot을 구현하는 형태로 서비스 적용이 가능하다. 임직원은 Chat 서비스를 통해 업무 관련 내용을 대화 방식으로 질문하고, FabriX가 기업 내·외부 데이터를 활용해 정확도 높은 답변을 제공한다. 또한 보안 걱정 없이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을 기반으로 키워드 필터링, 데이터 및 사용자 권한 관리 등의 보안체계를 통해 강력한 데이터 보안을 구현했다. 삼성SDS는 FabriX를 통해 △기업의 특성에 맞는 LLM은 없을까 △빠르게 변화하는 생성형 AI 기술을 쉽게 적용할 수는 없을까 △GPU 서비스 비용을 줄일 수는 없을까 등 생성형 AI 서비스를 도입하려는 기업의 고민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수많은 임직원들이 동시에 안정적으로 FabriX를 사용하고 데이터 학습 등을 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GPU 서비스도 제공한다. 삼성SDS 구형준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장(부사장)은 “FabriX는 현재 10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이를 체계적으로 발전시키면서 차별화된 기업 맞춤형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언론연락처: 삼성SDS 커뮤니케이션팀 이세건 프로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Esri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esri.com%2Fen-us%2Fabout%2Fabout-esri%2Foverview&esheet=53966359&newsitemid=20240430603901&lan=en-US&anchor=Esri&index=1&md5=c25682d9961442237bf56398e1f503a0), the global leader in location intelligence, in its partnership with Impact Observatory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impactobservatory.com%2F&esheet=53966359&newsitemid=20240430603901&lan=en-US&anchor=Impact+Observatory&index=2&md5=380182aaff6d0768b7df74b5e06f4fb2), has released an updated global land-use/land-cover map of the world based on the most up-to-date 10-meter Sentinel-2 satellite data. In the update, the Sentinel-2 10m Land Use/Land Cover Time Series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arcgis.com%2Fhome%2Fitem.html%3Fid%3Dcfcb7609de5f478eb7666240902d4d3d&esheet=53966359&newsitemid=20240430603901&lan=en-US&anchor=Sentinel-2+10m+Land+Use%2FLand+Cover+Time+Series&index=3&md5=566e5f8e3d0e27d445fc8ac1cd661ccc) includes new data from 2023, expanding the series to include global coverage from 2017-2023. Organizations around the world use updated land-cover maps to inform policy and land management decisions around issues like sustainable development. The update has occurred every year since 2017. Year-over-year changes in the maps can be key indicators that help analysts and decision-makers better understand the impacts of earth processes and human activity on the environment. This in turn can inform sustainable land management policies. “Users have the option to make year-over-year comparisons in global land cover today and into the future,” said Sean Breyer, Esri program manager for ArcGIS Living Atlas of the World. “Organizations like national government resource agencies often must use this data to define land-planning priorities and determine budget allocations. With the Sentinel-2 annual updates, governments, businesses, and scientists can now more reliably make these data comparisons.” Last year, Esri released the Sentinel-2 Land Cover Explorer, a dynamic, ready-to-use online application that allows anyone anywhere to easily observe change on these high-resolution global land cover maps. Along with the 2023 content update, enhancements have been added to the Sentinel-2 Land Cover Explorer map panel, including: · Users can click the 1:1 button to zoom full resolution of a map at the location of interest. · Users can click the camera button to quickly create high-resolution screen captures. · A link button allows users to click and copy a link to the app in its current state to easily share what they are seeing. · In animation mode, users can download MP4 videos in a variety of aspect ratios and resolutions depending on where and how they want to share animations. Esri developed its Sentinel-2 10-Meter Land Use/Land Cover Time Series with European Space Agency (ESA) Sentinel-2 imagery hosted on the Microsoft Planetary Computer and with machine learning workflows developed by Esri Silver Partner Impact Observatory. The global LULC time series is available online to more than 10 million users of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GIS) software through Esri’s ArcGIS Living Atlas of the World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livingatlas.arcgis.com%2Flandcover&esheet=53966359&newsitemid=20240430603901&lan=en-US&anchor=ArcGIS+Living+Atlas+of+the+World&index=4&md5=4f30207e933170576859350a07aaee20), the foremost collection of geographic information and services, including maps and apps. It can also be viewed on the Sentinel-2 Land Cover Explorer. To explore Esri’s updated land cover map online now, visit livingatlas.arcgis.com/landcoverexplorer. About Esri Esri, the global market leader in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GIS) software, location intelligence, and mapping, helps customers unlock the full potential of data to improve operational and business results. Founded in 1969 in Redlands, California, USA, Esri software is deployed in hundreds of thousands of organizations globally, including Fortune 500 companies, government agencies, nonprofit institutions, and universities. Esri has regional offices, international distributors, and partners providing local support in over 100 countries on six continents. With its pioneering commitment to geospatial technology and analytics, Esri engineers the most innovative solutions that leverage a geographic approach to solving some of the world’s most complex problems by placing them in the crucial context of location. Visit us at esri.com. Copyright © 2024 Esri. All rights reserved. Esri, the Esri globe logo,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and @esri.com are trademarks, service marks, or registered marks of Esri in the United States, the European Community, or certain other jurisdictions. Other companies and products or services mentioned herein may be trademarks, service marks, or registered marks of their respective mark owners. View source version on businesswire.com: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40430603901/en/ 언론연락처: Esri Public Relations Jo Ann Pruchniewski Mobile: 301-693-264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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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리, 센티넬-2 위성 데이터로 업데이트된 최신 토지피복분류도 공개[메타웹데일리]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이하 청협)가 오는 5월 3일(금) 11시 국제청소년센터 국제회의장(서울 강서구 방화동 소재)에서 정계·언론계·종교계 인사, 청소년기관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대 고명진 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한다. 이날 취임식에서는 서상기 전 청협 회장(전 국회의원)과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전 당대표), 김진오 CBS 사장, 최윤정 중부일보 사장, 이철 한국교회총연합 공동대표회장이 축사를 하고, 김진표 국회의장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장환 극동방송 이사장이 영상축사를 하는 등 각계각층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고명진 신임회장의 취임을 축하할 예정이다. 고 신임회장은 지난 3월 27일 청협의 정기총회에서 제27대 회장으로 선출됐고, 임기는 보선에 따라 2025년 2월 말까지다. 수도침례신학교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미국 리버티 대학교와 댈러스 침례대학교에서 명예신학박사를 취득했으며,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과 한국교회총연합 공동대표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학교법인 중앙예닮학원 이사장과 수원중앙침례교회 담임목사, 성정문화재단 이사, 수원중앙복지재단 대표이사, 국민희망실천연대 공동대표, 국민문화재단(국민일보) 이사, H-net plus (청소년복지지원재단) 대표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소개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창립 1965.12.8, 설립 2005.9.8)돼 청소년 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 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했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했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해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단체지원팀 조중훈 팀장 02-2667-047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위치 정보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esri.com%2Fen-us%2Fabout%2Fabout-esri%2Foverview&esheet=53966359&lan=en-US&anchor=Esri&index=1&md5=c25682d9961442237bf56398e1f503a0)가 임팩트 오브저버토리(Impact Observatory)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impactobservatory.com%2F&esheet=53966359&lan=en-US&anchor=Impact+Observatory&index=2&md5=380182aaff6d0768b7df74b5e06f4fb2)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최신 10m급 센티넬-2(Sentinel-2) 위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데이트한 전 세계 토지 용도/토지 피복 분류도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센티넬-2 10m급 토지 용도/토지 피복 시계열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arcgis.com%2Fhome%2Fitem.html%3Fid%3Dcfcb7609de5f478eb7666240902d4d3d&esheet=53966359&lan=en-US&anchor=Sentinel-2+10m+Land+Use%2FLand+Cover+Time+Series&index=3&md5=566e5f8e3d0e27d445fc8ac1cd661ccc)(Sentinel-2 10m Land Use/Land Cover Time Series)에는 2023년의 신규 데이터가 포함되어 2017~2023년의 전 세계 범위를 포함하는 시계열로 확장되었다. 전 세계의 조직은 업데이트된 토지피복분류도를 사용해 지속 가능한 개발과 같은 문제에 대한 정책 및 토지 관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2017년부터 매년 이루어지고 있다. 분류도의 전년 대비 변화는 분석가와 의사 결정권자가 지구 프로세스와 인간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주요 지표가 될 수 있으며, 따라서 지속 가능한 토지 관리 정책을 수립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에스리 ‘ArcGIS 리빙 아틀라스 오브 더 월드(ArcGIS Living Atlas of the World)’의 프로그램 매니저인 션 브레이어(Sean Breyer)는 “사용자가 현재와 미래의 전 세계 토지 피복을 연도별로 비교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가 정부의 자원 관련 기관과 같은 조직들이 이러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토지 계획 우선순위를 정의하고 예산 할당을 결정해야 할 경우가 많다”며 “이제 정부, 기업, 과학자들은 센티넬-2 연례 업데이트를 통해 이러한 데이터 비교를 보다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에스리는 지난해 ‘센티넬-2 랜드 커버 익스플로러(Sentinel-2 Land Cover Explorer)’를 출시했는데, 이는 고해상도 글로벌 토지피복분류도의 변화를 누구나 어디서든 쉽게 관찰할 수 있게 해주는 동적이고 바로 사용 가능한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이다. 2023년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센티넬 2 랜드 커버 익스플로러의 맵 패널에도 다음과 같은 개선 사항이 추가되었다. · 사용자가 1:1 버튼을 클릭하여 관심 있는 위치의 지도를 전체 해상도로 확대할 수 있다. · 사용자가 카메라 버튼을 클릭하여 고해상도 화면을 빠르게 캡처할 수 있다. · 사용자가 링크 버튼을 사용해 현재 상태의 앱 링크를 클릭하고 복사하여 보고 있는 내용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 애니메이션 모드에서 사용자는 애니메이션을 공유하려는 장소와 방법에 따라 다양한 화면 비율과 해상도로 MP4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에스리는 마이크로소프트 행성 컴퓨터(Microsoft Planetary Computer)에서 호스팅되는 유럽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 ESA)의 센티넬-2 이미지와 에스리 실버 파트너(Esri Silver Partner)인 임팩트 오브저버토리가 개발한 머신러닝 워크플로를 사용해 센티넬-2 10m급 토지 용도/토지 피복 시계열을 개발했다. 전 세계 LULC 시계열은 지도와 앱을 포함한 지리 정보 및 서비스의 가장 우수한 컬렉션인 에스리의 ArcGIS 리빙 아틀라스 오브 더 월드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livingatlas.arcgis.com%2Flandcover&esheet=53966359&lan=en-US&anchor=ArcGIS+Living+Atlas+of+the+World&index=4&md5=4f30207e933170576859350a07aaee20)(Living Atlas of the World)를 통해 1000만 명 이상의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 사용자가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센티넬-2 랜드 커버 익스플로러에서도 볼 수 있다. 지금 온라인으로 에스리의 업데이트된 토지피복분류도를 살펴보려면 livingatlas.arcgis.com/landcoverexplorer를 방문하면 된다. 에스리 소개 지리 정보 시스템(GIS) 소프트웨어, 위치 인텔리전스 및 매핑 분야의 글로벌 시장 리더인 에스리는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운영 및 비즈니스 결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 레드랜즈에서 설립된 에스리 소프트웨어는 포춘 선정 500대 기업, 정부 기관, 비영리 기관 및 대학을 포함하여 전 세계 수십만 개의 조직에 배포된다. 에스리는 6개 대륙의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지역 사무소, 국제 대리점 및 현지 지원을 제공하는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 에스리는 지리 공간 기술 및 분석에 대한 선구적인 노력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문제를 중요한 위치 컨텍스트에 배치하여 해결하기 위해 지리적 접근 방식을 활용하는 가장 혁신적인 솔루션을 설계한다. 웹사이트: esri.com Copyright © 2024 Esri. All rights reserved. Esri, Esri 지구본 로고,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및 @esri.com은 미국, 유럽 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 지역에서 Esri의 상표, 서비스 마크 또는 등록 상표이다. 여기에 언급된 다른 회사와 제품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자의 상표, 서비스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에스리(Esri) 홍보 조 앤 프루츠니에프스키(Jo Ann Pruchniewski) 301-693-2643(모바일)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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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제27대 고명진 회장 취임식 5월 3일 개최[메타웹데일리]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이하 청협)가 오는 5월 3일(금) 11시 국제청소년센터 국제회의장(서울 강서구 방화동 소재)에서 정계·언론계·종교계 인사, 청소년기관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대 고명진 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한다. 이날 취임식에서는 서상기 전 청협 회장(전 국회의원)과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전 당대표), 김진오 CBS 사장, 최윤정 중부일보 사장, 이철 한국교회총연합 공동대표회장이 축사를 하고, 김진표 국회의장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장환 극동방송 이사장이 영상축사를 하는 등 각계각층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고명진 신임회장의 취임을 축하할 예정이다. 고 신임회장은 지난 3월 27일 청협의 정기총회에서 제27대 회장으로 선출됐고, 임기는 보선에 따라 2025년 2월 말까지다. 수도침례신학교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미국 리버티 대학교와 댈러스 침례대학교에서 명예신학박사를 취득했으며,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과 한국교회총연합 공동대표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학교법인 중앙예닮학원 이사장과 수원중앙침례교회 담임목사, 성정문화재단 이사, 수원중앙복지재단 대표이사, 국민희망실천연대 공동대표, 국민문화재단(국민일보) 이사, H-net plus (청소년복지지원재단) 대표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소개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창립 1965.12.8, 설립 2005.9.8)돼 청소년 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 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했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했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해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단체지원팀 조중훈 팀장 02-2667-047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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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생성형 AI 서비스 ‘FabriX 및 Brity Copilot’ 출시[메타웹데일리] 삼성SDS가 2일 잠실캠퍼스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생성형 AI 서비스인 FabriX(패브릭스)와 Brity Copilot(브리티 코파일럿)의 본격적인 출시를 선언했다. 이날 삼성SDS는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 FabriX △메일/미팅/메신저/ 문서관리 등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Brity Copilot △RPA/BPA 등 자동화 솔루션에 생성형 AI 기능을 더한 Brity Automation(브리티 오토메이션) 등을 기업에 맞춤형으로 제공하겠다는 ‘삼성SDS 생성형 AI 서비스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황성우 대표이사(사장)는 “FabriX와 Brity Copilot의 정식 출시로 기업 업무의 하이퍼오토메이션(Hyper-automation)을 돕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삼성 스마트폰, TV, 가전 분야에서 소비자들을 만족시켰던 AI 혁신에 이어 기업에서도 생성형 AI 서비스 혁신이 시작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황 대표는 “가까운 미래에 삼성SDS는 모든 서비스와 솔루션에서 Copilot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공통 협업업무를 생성형 AI로 자동화하는 솔루션 ‘Brity Copilot’ Brity Copilot은 회사 업무를 하면서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메일, 메신저, 미팅, 문서관리 등 기업의 공통 업무를 지원하는 협업 솔루션 ‘Brity Works(브리티 웍스)’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다. Brity Copilot을 활용하면 △영상회의 중 발표자의 음성을 인식해 실시간 자막(한/영) 및 번역(13개 언어 가능) △회의 전체 내용의 자막 스크립트 제공 △회의록 작성 및 실행 방안(Action Item) 도출 △메일/메신저 대화 요약 △메일 초안 작성 등 다양한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다. 특히, 한국어 음성의 높은 인식 정확도(94%)와 실시간 번역 기능으로 전문 통역사 없이도 더욱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에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Brity Copilot은 기업이 원하는 다양한 LLM(거대언어모델)과 연계할 수 있고 보안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도 지원한다. 삼성SDS는 사내 임직원 만여 명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오픈해 실제 업무에 Brity Copilot을 활용하고 있으며, 회의록을 작성하는 시간은 75% 이상, 메일 작성 시 내용 요약 및 초안 작성에 걸리던 시간은 66% 이상 절감됐다고 밝혔다.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개선 아이디어도 추가로 발굴해서 서비스에 반영하고,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등에서도 Brity Copilot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삼성SDS는 이날 Brity Automation(브리티 오토메이션)을 공개하고, Brity Copilot과 Automation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데모도 선보였다. Brity Automation은 RPA/BPA 등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에 생성형 AI 서비스를 결합해 복잡한 기업 업무의 모든 과정을 자동화하는 하이퍼오토메이션 솔루션이다. 주로 단순하고 반복적인 단위 업무를 자동화하던 기존 방식에서 발전해, 자연어 대화 방식을 통해 여러 핵심 시스템에 걸친 복잡한 업무 프로세스를 사람과 AI가 협업해 해결하는 새로운 방식의 업무 자동화 구현이 가능해진다. 삼성SDS 송해구 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Brity Copilot과 Automation의 연계로 기업의 업무 자동화는 한 단계 더 진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이를 통해 업무 생산성 향상은 물론 기업 업무의 진정한 하이퍼오토메이션을 실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기존 정보와 시스템을 생성형 AI와 원스톱으로 연결하는 ‘FabriX’ FabriX는 기업의 다양한 데이터와 지식자산, 업무시스템 등 IT 자원을 생성형 AI와 연결하고, 임직원들이 손쉽게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이다. FabriX는 기업 맞춤 LLM을 통해 업종 특화 용어나 데이터를 학습하고, 영업/구매/물류/경영지원 등 기업이 이미 사용하던 핵심 업무시스템에 Copilot을 구현하는 형태로 서비스 적용이 가능하다. 임직원은 Chat 서비스를 통해 업무 관련 내용을 대화 방식으로 질문하고, FabriX가 기업 내·외부 데이터를 활용해 정확도 높은 답변을 제공한다. 또한 보안 걱정 없이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을 기반으로 키워드 필터링, 데이터 및 사용자 권한 관리 등의 보안체계를 통해 강력한 데이터 보안을 구현했다. 삼성SDS는 FabriX를 통해 △기업의 특성에 맞는 LLM은 없을까 △빠르게 변화하는 생성형 AI 기술을 쉽게 적용할 수는 없을까 △GPU 서비스 비용을 줄일 수는 없을까 등 생성형 AI 서비스를 도입하려는 기업의 고민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수많은 임직원들이 동시에 안정적으로 FabriX를 사용하고 데이터 학습 등을 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GPU 서비스도 제공한다. 삼성SDS 구형준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장(부사장)은 “FabriX는 현재 10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이를 체계적으로 발전시키면서 차별화된 기업 맞춤형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언론연락처: 삼성SDS 커뮤니케이션팀 이세건 프로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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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메타웹데일리] 한덕수 국무총리가 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전공의와 최근 휴진을 결의한 주요 병원 전문의들의 현업 복귀를 촉구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전공의와 최근 휴진을 결의한 주요 병원 전문의들의 현업 복귀를 촉구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전공의와 최근 휴진을 결의한 주요 병원 전문의들의 현업 복귀를 촉구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전공의와 최근 휴진을 결의한 주요 병원 전문의들의 현업 복귀를 촉구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전공의와 최근 휴진을 결의한 주요 병원 전문의들의 현업 복귀를 촉구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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