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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23일 중국 상하이서 ‘K-라이프스타일’ 개최… 국내기업 98개사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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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23일 중국 상하이서 ‘K-라이프스타일’ 개최… 국내기업 98개사 참가

대중국 소비재 수출 활력을 위한 한-중 비즈니스 협력 모델 제시

[메타웹데일리]
PICO, 풀 바디 트래킹 기술 관련 논문 발표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글로벌 VR 선도 기업인 PICO (피코)가 최근 컴퓨터 비전 및 패턴 인식 분야의 세계적인 학술 대회 ‘CVPR 2024(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2024)’에서 ‘풀 바디 트래킹’ 알고리즘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다.

PICO는 이 논문에서 지연 없는 풀 바디 트래킹 알고리즘 모델을 소개했다. 또한 CVPR 2024에서 최초로 VR 헤드셋 및 트래커를 착용한 상태로 실시간 트래킹 효과도 보여줬다. 논문 심사 위원은 ‘소개한 HMD-Poser가 인체 자세 예측 공개 데이터셋(AMASS)에서 자세 및 포지션 예측 정확도 SOTA(State-of-the-art)를 달성했다’고 평했다.

이 논문을 통해 PICO는 1) 세팅 시 다양한 수량의 전송기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으며, 기타 방법보다 더 편리한 작용 및 세팅 방법, 2) 공개 데이터셋에서 인체 자세 예측 정확도 지표 SOTA 달성, 3) 대폭 빨라진 헤드셋 쪽 트래킹 동작 추리 속도까지 주요 기술 업데이트를 밝혔다.

PICO는 향후에도 PICO는 인체 트래킹 분야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며, 더 앞선 AI 기술로 PICO 제품을 통해 더 나은 풀 바디 트래킹 체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피코 소개

PICO는 2015년 3월 설립된 선구적인 글로벌 VR 기업이다. PICO는 VR 관련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VR 올인원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 유럽,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한국 시장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PICO의 미션은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세상을 새롭게 연결하며, 사용자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고, 일상의 경험을 재창조하는 선구적인 XR(확장현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기업들에게 영감을 주고 일상의 경험을 재창조하는 선구적인 XR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언론연락처: PICO 천유희 PR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대중국 소비재 수출 확대를 위해 이달 23일 중국 상하이에서 ‘K-라이프스타일 인 상하이(K-Lifesytle in Shanghai)’를 개최한다. 정부가 1월 발표한 ‘수출·투자를 통한 민생 경제 활력 회복’ 대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변화하는 중국 소비 트렌드에 맞는 프리미엄 소비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K-소비재 파워셀러 오프라인 수출상담회(이하 수출상담회) △한-중 소비재 기업 비즈니스 협력 포럼(이하 비즈니스 포럼) △K-소비재 우수상품 샘플 전시 쇼케이스 △K-소비재 중국 인증 취득을 위한 기업 컨설팅으로 구성됐다.

중국의 유력 바이어 100개사와 한국기업 98개사가 참가한 수출상담회에서는 열띤 온·오프라인 상담이 진행됐다. 중국 소비자의 높아진 눈높이에 따라 프리미엄 수입 제품을 찾는 바이어 수요에 맞춰 △뷰티·퍼스널케어 △건강식품 △생활용품 등 카테고리별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올해 성과가 예상되는 수출 유망 프로젝트는 총 50여 건으로 그중 임산부용품 전문기업 T사는 현장에서 약 230만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이날 열린 비즈니스 포럼에서는 △2024년 중국 경제 전망 △변화하는 한-중 통상환경 △뷰티, 식품 등 우리 소비재 기업이 알아야 할 최신 트렌드 △인증 정책 변화 등 중국 프리미엄 소비 시장 공략을 위해 필요한 전략을 논했다.

중국 파워셀러 유통 플랫폼 YI BEAUTY&LIFESTYLE(仪美尚)의 겅이페이(耿乙飞) 총감은 “과거 한국 소비재는 뷰티 중심이었다면, 이제는 ‘건강’, ‘가성비’ 등 중국 소비자의 트렌드에 발맞춰 제품력을 갖춘 식품·건강기능식품 등에서도 기회가 커지고 있다”며 “새로운 트렌드에 따라 기능성 음료, 이너뷰티(먹는 화장품) 등 소비재 품목에서도 확실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 중심으로 소비자의 관심이 크다”고 밝혔다.

황재원 KOTRA 중국지역본부 본부장은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중국 소비재 시장이지만, 한국과 제3국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갖추고 성장하는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바이어는 여전히 많다”라며 우리 기업이 수출 비즈니스에 있어 놓쳐서는 안 될 시장으로 중국 시장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언론연락처: KOTRA 소비재팀 윤현철 팀장 02-3460-773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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